부재: 한국 게임에 피로도 개념이 있는 이유
1. 파이널 판타지 14 고대무기 사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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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충)
파판14에는 다른게임의 전설급 무기인 고대무기라는게 있는데,
이게 성장무기임
유물(고대의 무기) - 제니스 - 아트마 - 아니무스 - 노우스 - 넥서스 - 조디악 브레이브 - 조디악 제타
순으로 가는데
운영진들도 아트마까지 열린줄 알았는데
유저가 아니무스까지 열린거 찾아내서 운영진이 당황
참고로 열린지 2주도 안 됐을 무렵
2.와우 망령군마 사건
시간 일부러 오래걸리게 만들었다더니 2일만에 사버림.
3.디아블로 3 사건
....이건 나도 뭐라 할말 이 없다 ㅋㅋ
개발자: 불지옥 클리어 하는데 최소 6개월
한국기록:
노말- 오픈후 6시간 24분후 디아블로 사망
나이트메어(악몽) 오픈후 17시간뒤 사망
19시간 41분뒤 전설 아이템 옵션 구현
헬과 불지옥은 아시아서버 에러때매 포기
(아마 없었으면 3일안에 정복했을거라는게 직감적으로...)
현기록: 덴마크에서 불지옥 1주일만에 정복
4. 블레이드 앤 소울 무성 킬링사건
블소 하는 유저는 알겠지만 튜토리얼에서 무성이 운기 뭐시기 알려준다고
원샷 원킬을 구사하는걸 알것입니다.
근데 이걸 피해서 무성을 족치는 사건이 있었...영상이 있지만..가져오기 귀찮(퍽)
5.그외
스2 북미예선에서 상대방이 맵핵 씀에도 불구하고 2연승 한 한국게이머...
오른손잡이 장재호 회장님 오른손 깁스하고 우승..
뜨거운선 우리엄마 1주일만에 세계 1위(1주일맞나?)
포켓몬: 캐터피 98레벨 한마리로 엔딩보기
...한국 게이머들에겐 코리아란 난이도가 별도로 필요합니다.
자료출저: 청오리님 블로그 http://blog.naver.com/chung547
외전: 해외 스타2 유저팀이 한국팀을 만났을떄의 반응